메뉴 건너뛰기

국방 NEWS +

게시판-상단-띠.jpg

조회 수 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4-4.jpg

 

인도 국방연구개발기구(DRDO)가 지난 2017년 6월 4일 동부 해안 찬디푸르 종합시험장에서 독자적으로 설계한 신속대응 지대공미사일(QRSAM) 체계 시험을 성공으로 최근 배치해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사 소식통에 따르면 QRSAM 체계가 공중표적과 교전에 성공적으로 표적을 격파했다고 보도했으나, 시험한 사거리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최대 사거리는 30km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QRSAM 체계는 BDL(Bharat Dynamics Limited)과 BEL(Bharat Electronics Limited)이 인도 육군용으로 공동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DRDO는 인도 공군 전투기 무장용으로 설계한 사거리 20~80km인 아스트라(Astra) 초가시선 공대공 미사일(BVRAAM)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개발을 하고 있다.

 

이 미사일 체계는 3년에 걸쳐 개발을 완료했다. 360° 회전형 포탑에 장착된 발사장치에서 다중 표적을 동시에 방어 가능하다. 

 

QRSAM 지대공 미사일은 고체연료 추진체를 사용하고 타격거리가 25~30km이며, 트럭에 탑재된 캐니스터에서 발사된다.

 

육군에서 운용 중인 구소련제 9K33 Osa (SA-8 'Gecko') 및 2K12 Kub (SA-6'Gainful') 계열 SAM 체계를 대체하고 자국에서 설계된 아카시 단거리 SAM을 보완하고 있다.

 

art_14973094520285_0c239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