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방 NEWS +

게시판-상단-띠.jpg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art_14872208932918_381403.jpg

 

조현상 기자 = 방위사업청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을 “‘20년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방산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대졸 미취업 청년과 방위산업에 종사했던 4·50대 퇴직자에게 방산현장 실무중심의 직업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청년의 기준 198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가 해당된다.

 

올해 선발 규모는 대졸 미취업 청년 50명, 4·50대 퇴직자 30명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6개월간 방위산업 전문 교육, 기업 실무연수, 구직활동 컨설팅뿐만 아니라 250만 원 상당의 교육수당도 지원받는다.

 

직업교육 기간 중 첫 3개월은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에서 기본 직무, 방산 기초이론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방산 관련 업체가 매주 2회 교육장을 방문해 기업 소개를 병행한다. 마지막 3개월은 기업에서 실무 연수를 실시하며, 전문 컨설턴트가 1:1로 매칭 되어 개인 특성을 고려한 구직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교육 및 취업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방위산업 육성 지원과 일자리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참여 신청은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사람인 및 잡코리아 누리집과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