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DEFENSE NEWS +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이사장과 피치리 시장 Maximo Orejon Cabezas(mayor of Pichari)의 협정식  

[더코리아뉴스] 윤석재 기자 =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페루 3개 시 시장단이 29일 국회에서 한국과 페루 간의 우호증진과 경제·문화 등 포괄적 협력을 위한 협정서를 각각 체결했다.
 
방위산업전략포럼(방위사업청 소관 기관 이사장 조현상. 이하 ‘포럼’)이 포괄적 협정서를 체결한 페루 시장단 은 1. 킴빌리 시장 Edwin Rivas Gutierrez(mayor of Kimbiri) 2. 피치리 시장 Maximo Orejon  Cabezas(mayor of Pichari) 3. 탐빌로 시장 Carlos Alfredo Cabrera Quispe(mayor of Tambillo) 3개 도시, 앞으로 한국과 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한 광융합기술과 IT 기술을 접목한 AR·VR 등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페루 교육에 필요한 부분을 공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4차산업을 기반으로 포럼에서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시장단이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포럼은 우리 기업이 페루에 안전하게 진출해 우수한 한국 제품을 페루에 수출하는데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히면서 또한, 페루 전통문화와 특산물을 우리나라에 알리는데도 소홀히 않을 것이라며 양국 교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관계자가 전했다.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이사장과 킴빌리 시장 Edwin Rivas Gutierrez(mayor of Kimbiri)의 협정식  
 
이날 국회에서 협정서 체결을 마치고 페루 시장단이 페루 학생 교육프로그램 하나로 관심을 표명한 IT 기반 기업을 방문했다. 포럼이 선정해 방문한 회사는 신안정보통신과 아하정보통신으로 페루 시장단이 관심을 가지고 도입하자 하는 교육프로그램 AR·VR 등 IT 제품에 대한 설명과 질문이 이어지면서 우수한 한국 IT 제품에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방한하고 있는 페루 시장단을 페루에서부터 수행하고 있는 민주평통자문회의 페루 분회장 박종래 회장, 방위산업전략포럼 페루 지부장 전주오 국장은 앞으로 한국과 페루의 문화와 경제 교를 통해 양국의 교류가 더욱 긴밀해지고 가까워지도록 최선을 다해 시장단에게 한국을 조명하겠다고 했다.
 
페루 시장단은 30일 서울에서 마지막 일정을 소화하고 다음 달 1일 한국을 떠난다.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이사장과 탐빌로 시장 Carlos Alfredo Cabrera Quispe(mayor of Tambillo)의 협정식